• 소식
  • 공지사항
  • 공통

[중요] 타사 도메인을 연결했다면 NHN커머스 네임서버로 변경해주세요!

2021-11-10

안녕하세요. 엔에이치엔커머스 입니다. 

타 도메인 제공업체에서 구입해둔 도메인이 있으신가요?

도메인을 타사에서 구입하셨더라도 쇼핑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[ 도메인 연결 절차 ]


도메인 연결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합니다.

 

1. NHN커머스 > 마이페이지 > 쇼핑몰 관리에서 도메인 연결하기

2. 도메인 구매처에서 NHN커머스 네임서버로 변경하기(중요)

 

 

[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]

 

네임서버는 도메인이 가리키는 위치를 알려줍니다.

해당 도메인이 내 쇼핑몰을 로딩하게 하려면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서 네임서버를 설정해야 합니다.

 

만약 타 도메인 연결할 경우 꼭 NHN커머스 네임서버로 변경해주세요.

NHN커머스의 네임서버로 설정하면 이벤트 모니터링이나 갑작스러운 장애 발생 시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 

[ NHN커머스 네임서버 정보 ]

1차 : sns1.nsgodo.com (121.254.202.121)

2차 : sns2.nsgodo.com (211.233.51.3)

 

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메뉴는 도메인 제공업체마다 다르니 구입처에 안내를 확인하세요.

 

※ Cloudflare(클라우드플레어) 지원불가

Cloudflare 네임서버 설정 시 서버 IP변경, 보안서버 설치, 도메인 변경, DNS레코드 적용, 이벤트 모니터링, 쇼핑몰 접속 불가 등 장애 발생 시 문제 파악이 어려워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.

 

※ 보안서버(SSL) 필수

사이트와 데이터 보안을 위해 보안서버(SSL)는 필수입니다.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)

크롬 브라우저 보안 강화 업데이트로 보안서버 미설치된 경우 로그인 불가 등 이슈가 발생하니 보안서버(SSL) 설치를 권장드립니다.

보안서버(SSL) 자세히 보기 >

 

 

[ 네임서버 변경 후 ]

 

네임서버 변경 후 도메인이 바로 로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완전히 업데이트되기까지는 최대 24~48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

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고 재시도하거나 도메인 제공업체에 연락하여 네임서버가 올바르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세요.

 

네임서버 변경 후 문제가 있으면 아래 내용과 함께 1:1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웹메일 사용 시 : A, CNAME, MX, TXT 레코드

2. 서브도메인 사용 시 : A 레코드

 

 

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2021년 11월 10일

NHN커머스 드림

이전[복구완료] 특정 지역 KT 인터넷 장애로 인한 일부 사용자 접속 불가 (11/11)

다음NICE 고객지키미 서비스 종료 안내(11/1)